영양/트레이닝/다이어트 > 스노우보드 트레이닝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Introduce(회사소개) Products(생산품)

커뮤니티 최신글

영양/트레이닝/다이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130회 작성일 19-10-16 23:00

본문

training의 에너지원은 음식이다. 따라서 어떠한 음식을 먹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탄수화물
     인간에게 있어 운동할수 있게 해주고,생각하며, 움직일수 있게 하여주는 영양소는 탄수화물 (포도당)이다. 또한 인체가 단백질,지방,수분등을 사용하여 세포를 만들고, 칼슘,인등을 재료로 사용하여 뼈를 만들고, 비타민을 촉매로 하여 생리조절할수 있는 것도, 뇌와 자율신경이 활동할수 있는 것 또한 탄수화물(포도당)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diet 때문에 밥먹는 것을 소홀히 한다.그런데 인체는 탄수화물이 모자라면 피하지방에서 영양분을 만들지 않고 근육과 장기등의 조직에서 영양분(포도당)을 먼저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다. 결론은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인간은 피하지방 대신 근육(인체단백조직)에서 영양분(포도당)을 만들어 먹는다.그래서 근육은 약해지고 가늘어 진다.

     근육이 약해지고 장기가 약해지면 체력이 향상될 수 없다. training에 있어서는 곡류가 제일 중요하다. 곡물(복합다당류)는 서서히 혈당으로 변하기 때문에 장시간 training이나 snowboarding에서 안정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

     설탕(이당류)과같은 탄수화물은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주어 불안전 해진다. 그러므로 운동(대회)하기 전에는 먹지 말아야 한다.

     탄수화물 음식중 최고의 음식은 곡류이며 빵과 면류는 대신할 수 없다.
빵에는 유지(지방)와 염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빵을 부풀리는 이스트균 대신 팽창제 등 인공첨가제가 들어가므로 빵을 탄수화물 대신 사용할 수 없으며,면류 또한 건면 100g당 1.2g의 많은 염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표백제등 첨가물이 들어 있으므로 밥(현미)이 최고의 탄수화물 음식이다.

◎단백질
     단백질은 몸을 구성하는 기본 영양소로써 근육성장에 필수적이다. training에 의하여 손상된 육체의 재구성에도 필요하며 weight training을 위한 영양소로 중요하다.또한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과 training을 위한 영양소로 중요하며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에서는 일부가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snowboard를 오래 타면 단백질 감소가 있으므로 적당한 양의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

     단백질에는 20개의 서로 다른 아미노산(작은 유기화합물)종류가 있으며 8개 종류의 아미노산은 정상적인 세포기능에 있어서의 손상을 막을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정도로 체내에 합성되지 않는다. 이런 아미노산을 필수 아미노산이라 하는데 식품에서 섭취해야 하며,육류,계란,우유등에 들어 있다. 그런데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물에 들어 있으므로 일부러 매일 섭취하지 않아도 충분하다.

    단백질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충분하므로 일부러 단백질 보충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 우리가 먹는 쌀(약2공기)에는 달걀 1개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보다 더 많이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우유한 컵(200cc)와 거의 비슷한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지방                                                                        

       지방은 세포막을 만들고 동시에 유용성 비타민을 흡수,저장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써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영양소이다. 에너지원으로써의 지방은 소량으로도 큰 에너지원이다.(100g당 900칼로리) 그러나 뇌와 자율신경의 에너지원은 되지 못한다. 그러므로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다. 그럼에도 이처럼 많은 양의 지방을 섭취하는 영양소도 없을 것이다. 우유 1 컵을 마시면 버터 ½큰술을 먹은 것과 같고 두부 1모를 먹으면 1과½큰술을의 식물유가 체내에 들어간다. 그러므로 일부러 지방을 찾아 먹을필요 없으며, 우리가 먹는 보통 음식으로 얼마든지 보충되며 충분하다.

◎영양과 training
    weight training전에 복합탄수화물(곡류)를 중심으로 섭취하고 트레이닝 후에는 근육을 만드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아침과 점심 식사에 중점을 두고 저녁식사는 가볍게 한다. 가능하면 잠자기 2~3시간 전에는 식사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 training 도중에는 내장의 기능이 불안정 해지기 때문에 트레이닝 전후 1시간은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한다.

◎diet
    snowboard는 체력소모가 많은 운동이다. 그러므로 snowboard를 배우려면 건강한 육체를 만들고 체력을 향상 시켜야 할것이다. 건강한 육체는 우리가 먹는 식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평상시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건강이 좌우된다. 우리의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을 살펴보자. 가공된 음식,instant food(인스턴트음식)이 많으며,또한 화학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이 많다.

    음식의 재료들을 살펴보면, 재료를 오래 보존하고 상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농약과 방부제,코팅제,표백제등 여러 가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여 우리의 건강을 심각하게 해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무심코 이러한 음식들을 먹고 있으며,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건강한 육체를 만들고 체지방을 낮추기 위하여서는 인공 조미료가 들어간 인스턴트 음식과 외식을 하지 말아야 하며, 모든 가공된 음식(과자,캔류, 여러가지 가공된 음료수,빵 등등)은 썩지 않게 하기 위하여 방부제가 들어간다. 또한 야채와 과일 또한 농약을 살포함으로써 깨끗이 씻어 데쳐 먹거나 껍질을 까서 먹어야 한다.

    우리가 그래도 먹을만한 음식은 쌀(현미)과 신선한 고기류,어류,해초류 집에서 만든 김치,된장,고추장,간장 등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은 안심할수 있으나 그 외의 제품은 될수있으면 먹지 말아야 한다.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기초 대사율(음식물을 소비하는 양)이 높아져 많이 먹어도 체지방(살이찌지 안는다)이 늘지 않는다.

     화학 첨가물은 간과 뇌의 기능을 저하시키며, 몸의 대사 기능과 식용중추에 변화를 일으켜 소비칼로리를 떨어뜨리며 비만을 일으킨다. 또한 정자와 난자의 생산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는 연구논문이 발표된 바있다.

        밥을 거르면 우리 육체가 필요없는 영양분(지방)을 축적한다. 이유는 배고플 때를 대신해서 사용할 영양분을 마련하기 위해서 이다. 또한 기초대사율이 낮아져 조금만 먹어도 영양분이 남아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회사명 스노우보드샵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8-16 성지빌딩 지하1층
사업자 등록번호 114-03-37919 대표 김창환 전화 02-3444-8426 팩스 02-3444-408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강남-129호 이메일 snowboardshop@snowboardshop.co.kr
Copyright © 2000-2019 스노우보드샵 .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2-3444-8426

평일오픈 PM 2:00 - pm 10:00
주말오픈 PM 1:00 - pm 09:00